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활동중 끄는 방법

황제0206 2019. 11. 8. 23:24



최근 카카오톡과 더불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인 페이스북 메신저, 일명 페메라고 불리는 메신저서비스가 인기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위와 같이 페이스북 메신저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들이 현재 접속중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파란점의 유무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초록색 점이었는데 언젠가부터 파란색으로 변했네요.




그래서 간혹 친구나 연인사이에 파란색 점이 떠 있어서 메시지를 보냈는데 답변이 없으면 작은 오해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 접속중 표시인 파란점은 페이스북의 서버상태와 본인의 네트워크 환경 상태에 따라서 실제와는 다르게 표시될 수 있으니 이 파란색 활동중 파란색 점으로 접속여부를 판단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파란색 점, 활동중 표시는 접속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접속중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도 있는데 이 별 필요도 없이 쓸데없이 오해만 불러일으키는 활동중 표시를 없애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방법은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과 PC에서 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 둘중에 하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표시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끄는 방법(모바일 버전)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을 실행해서 접속이 되면 우측 상단의 번개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페이스북 메신저를 실행해 줍니다.

그럼 채팅창으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좌측 상단에 보이는 본인의 계정의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의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활동상태에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활동상태'를 터치해 줍니다.


그럼 활동상태에 대한 설정을 하는 창이 나타나는데 활동 중일때 표시라는 부분 우측에 버튼이 있는데 버튼이 우측으로 위치되어 있으면 표시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서 버튼을 좌측으로 바꿔줘야 페메 활동중 표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부분을 터치해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그 부분을 터치해 주세요

.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이 황동상태를 해제하겠냐는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정확하지도 않은 활동중 표시, 해제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활동 중일때 표시의 버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표시 비활성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PC버전에서 활동중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끄는 방법(PC 버전)

이제 PC(데스크탑)에서 페이스북 친구목록의 우측에 뜨는 파란색불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페이스북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번개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페이스북 메신저를 실행해 줍니다.


그럼 메신저창이 뜨는데 메신저창의 좌측 하단의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해서 메신저창을 최대화 시켜 줍니다.


그럼 페이스북 메신저창의 전체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몇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중에 가장 위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럼 메신저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활동상태'를 나타내는 부분에 모바일 버전에서와 같이 버튼이 오른쪽 위치에 있습니다. 이것을 왼쪽으로 바꿔줘야 겠지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위와 같이 활동상태의 버튼을 클릭해서 오른 쪽으로 되어 있던 버튼을 왼쪽으로 바꿔준 후 우측 상단의 완료를 클릭해 주시면 PC(데스크탑,노트북)에서 페이스북 메신저 활동중 비활성화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정확하지도 않으면서 괜한 오해만 불러 일으키는 페이스북의 활동중 표시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페이스북 접속중 표시를 없애고 싶으셨던 분들께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