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 여행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 가장 간단한 방법(feat. 파이어폭스,Firefox)

황제0206 2020. 2. 1. 14:12

오늘은 유튜브 영상에서 음성만을 듣고 싶을 때 브라우저의 부가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음성은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을 유튜브를 이용해서 들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일을 할 때 음악이나 유튜브 방송을 들으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유튜브 방송이나 영상을 보실 때는 화면을 보면서 들어야 하지만 다른 작업을 하면서 유튜브를 이용해서 음악이나 시사방송 등 음성만 듣고 싶은 경우는 화면에 굳이 영상이 재생되고 있을 이유가 없겠지요.

 

음악이나 음성만 듣고 싶은데 영상까지 화면에서 플레이가 되고 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서 아무 생각없이 음을 듣다가 배터리 광탈이 되어 정작 필요할 때 휴대폰의 전원이 아웃되어 큰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유튜브가 플레이되는 동안에 백그라운드로 내려놔도 재생이 잘 되었다고 기억되는데 유튜브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백그라운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백그라운드에서는 재생이 막힌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바뀌니 휴대폰을 주머니에 넣어두고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만을 들을 때에도 주머니 안에서는 영상이 재생되면서 배터리 광탈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유튜브를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방법을 찾아보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상당히 복잡한 방법들도 많더라구요. 오늘은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중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장 간단하고 휴대폰 화면을 꺼 놓은 상태에서도 재생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방법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평소에는 유튜브 앱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만 음악이나 방송음성만 듣고 싶은 경우는 파이어폭스를 실행해서 유튜브를 재생합니다.

 




 

우선 본인이 사용하고 계시는 앱스토어에서 파이어폭스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시고 실행을 시켜 주시면 위의 우측 사진과 같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도 크롬과 같이 아주 심플한 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바로 유튜브를 비롯해서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으며 바로 북마크나 최근의 방문기록을 통해서 접속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타사의 무거운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기본 앱으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이제 파이어폭스에서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파이어폭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 좌측 사진과 같이 파이어폭스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 부가기능을 선택해 주시면 우측사진과 같이 'Firefox의 추천 확장 기능 찾아보기'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해당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을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상단의 검색창에 video back 까지만 입력하면 Video Background Play Fix 라는 부가기능이 검색됩니다.

 

해당 검색결과를 선택해 주시면 우측의 사진과 같이 파이어폭스 애드온 중 Video Background Play Fix  가 화면에 나타나며 가운데 부분에 파란색 Firefox 에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Firefox 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권한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youtube.com 과 youtube-nocookie.com 그리고 vimeo.com 에 대한 접근권한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측 하단의 '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설치완료가 됩니다.

 

 


 

위의 과정은 크롬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크롬의 플러그인 기능과 비슷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사용해보니 파이어폭스는 크롬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별 어려움 없이 파이어폭스에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하는 부가기능을 설치하실 수 있을 겁니다.

 

파이어폭스에 Video Background Play Fix 부가기능을 설치하셨다면 진짜 유튜브 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이제 파이어폭스에서 유튜브에 접속을 해주시면 최상단에 어제부터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의 홍보영상이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클릭해서 재생시킨 후 휴대폰의 홈버튼을 눌러서 홈화면으로 돌아 와도 영상의 음성은 계속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재생여부 확인이 안되니 실행앱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행중인 어플을 확인해 보면 위 우측의 사진처럼 해당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좋은 점은 화면을 꺼놔도 유튜브 영상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된다는 겁니다. 아예 화면을 꺼놔도 음성이나 음악은 재생이 되니 최대한 배터리를 아낄 수 있는 겁니다.

 

 

그럼 이상으로 유튜브를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가장 간단하고 화면을 꺼도 유튜브가 재생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 크롬브라우저,사파리 이용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