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 여행

튜브메이트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황제0206 2020. 1. 28. 12:35

최근에 유튜브의 인기가 엄청납니다. 저희 아이들을 보면 TV는 거의 보는 시간이 없지만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대부분이며 많은 정보를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SNS 를 통해서 잡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각자가 좋아하는 유튜버들이 있어서 연예인 못지 않게 팬심을 가지고 있어서 소장해서 반복해서 보고 싶어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저도 노래를 좋아해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나 유튜브영상의 음원을 MP3로 추출해서 휴대폰에 저장해서 개인적인 용도로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과 유튜브 MP3 음원 추출을 하는 프로그램인 튜브메이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튜브메이트는 원스토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원스토어는 T스토어와 올레마켓 그리고 U+스토어의 통신 3사 스토어를 통합하고 네이버앱스토어까지 합쳐진 종합앱스토어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검색 포털에 튜브메이트를 검색하셔서 검색된 튜브메이트 3(TubeMate 3) 이용해서 접속하시면 바로 원스토어의 튜브메이트 다운로드 설치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만약 검색하시는 게 불편하시다면 위의 검색결과의 '튜브메이트 다운로드'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접속된 원스토어의 튜브메이트 3 다운로드 화면의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순식간에 다운로드가 되고 설치까지 진행이 됩니다. 

설치되는 과정에서 몇가지 권한을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설정해 주셔야 하니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유튜브 고화질영상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된 후 튜브메이트를 실행해 주시면 위와 같이 일반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튜브에 접속한 화면같은 모습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냥 일반적으로 유튜브의 시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유튜브 고화질 다운로드가 목표잖아요? 어떤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해볼까요? 최근에 재밌게 봤던 퀸덤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무대였던 (여자)아이들의 'LION' 의 무대영상을 추출해 보면서 튜브메이트3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튜브메이트 화면에 보시면 돈보기 모양의 유튜브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고 '아이들 lion' 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니 오른쪽 사진과 같이 영상이 검색이 되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영상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그럼 왼쪽사진과 같이 일반 유튜브 화면과 같이 영상 재생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 하단을 보면 빨간색 동그라미 버튼이 하나 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유튜브 영상 추출 및 유튜브 음원 추출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을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우측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여러가지 해상도의 영상과 다양한 포맷의 음원의 종류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MP3는 안보이네요? 조금만 더 내려볼까요?

좀만 더 내려보시면 오디오는 M4K/AAC 와 OGG 그리고 MP3 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구글의 후원으로 개발된 로열티 비용이 없는 개방형 고화질 영상 포맷인 웹엠(WebM) 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우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MP4 파일로 1920 x 1080 의 고화질영상으로 다운로드해 보겠습니다. 가장 위의 1920 x 1080 (MP4) 를 선택하고 우측의 빨간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유튜브 영상 및 MP3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MP3 Video Converter 의 설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설치'를 눌러 주시면 설치화면으로 연결이 되고 설치가 완료된 후에 다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우측사진과 같이 튜브메이트 앱의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중지해서 다운로드 중에 앱이 중지되어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정을 해줍니다.

Video MP3 Converter 를 먼저 설치해 주신 후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좀더 원활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유튜브 재생화면으로 되돌아오는데요. 그냥 보면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듯 하지만 화면 상단에 보면 뭔가가 진행되고 있다는 자그마한 아이콘이 하나 보이는데 이제 뭘까요?

화면을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해서 실행되고 있는 앱의 알림목록을 띄워보겠습니다. 그럼 우측사진과 같이 알림창에 (여자)아이들의 LION 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42%인데 100%까지 금방 진행이 됩니다.


좌측 사진과 같이 오래지 않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서 화면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과 비슷하게 생긴 아이콘에 숫자1이 빨갛게 생깁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우측의 사진같이 다운로드된 유튜브 동영상이 보입니다. 해당 영상을 터치해서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자막이 있다며 자막가 함께 재생하겠냐는 질문을 하는데 '예'를 선택하시면 소울무비(Soul Movie)라는 앱이 설치가 되는데 기본 튜브메이트 플레이어로 실행할 때와 별다른 차이는 없더군요. 저는 '아니오'를 선택해 줬습니다.



하지만 Soul Movie 도 동영상 플레이어 앱중에서 기능적인 면에서 평이 나쁜 앱은 아니라서 다운로드 받아서 더 편리하게 사용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기본 튜브메이트플레이어로 실행된 영상입니다. 자막도 이상없이 나오고 화질도 고화질입니다.


(여자)아이들의 슈화, 그동안 그리 두각을 나타내지는 못했었는데 이 퀸덤 무대에서 포텐 제대로 터졌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아는형님 취업상담소에 나와서도 매력을 보여줬었는데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됩니다.



유튜브 음원 추출

그럼 다음으로 유튜브 음원추출을 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와 같이 유튜브 영상 재생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빨간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위의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오디오 포맷 4가지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포맷을 선택해서 추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MP4/AAC 가 MP3보다 빠르고 음질도 좋다고 하며 대부분의 MP3플레이어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다며 구형 MP3를 제외하고는 MP4/ACC 로 다운로드 받는게 좋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저희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MP3로 다운로드해 보겠습니다.

MP3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목과 음악가 그리고 앨범명을 입력할 수 있는데 그냥 그대로 놔두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우측 사진과 같이 TubeMate와 Video MP3 Converter 가 실행되면서 유튜브 음원추출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유튜브 음원추출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 위에 다운로드 목록을 보시면 위에 있는 파일의 썸네일의 왼쪽 상단에 보시면 음표 표시가 있죠? 바로 위에 있는게 음원파일이고 아래에 있는 파일이 동영상 파일입니다.



음원파일을 터치하시면 음악이 재생이 되고 동영상 파일을 터치해 주시면 동영상 파일이 재생됩니다. 우선 동영상을 재생해 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화면 하단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콘트롤판이 나타나는데 앞 뒤로 돌리기 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플레이중에 앞으로 빨리 감거나 뒤로 빨리 감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생목록과 각종 영상과 음악들도 튜브메이트에서 모두 관리가 가능한데 우측의 사각형 부분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1(다운로드 목록), 2(재생목록), 3(동영상목록), 4(음악목록) 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 목록을 한번 살펴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제 휴대폰에 있는 모든 음원들이 모두 표시가 됩니다. 저렇게 음악이 아닌 통화녹음된 음원까지 표시가 되어 편리하네요. 최근에 녹음된 통화내역중 하나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화면 아래부분에 플레이어가 생기면서 음원이 재생됩니다. 튜브메이트, 너무 편리하지 않나요?



이상으로 유튜브 영상다운 프로그램인 튜브메이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유튜브 고화질 영상 다운로드 및 유튜브 음원 추출까지 가능하며 동영상 플레이어와 음악 플레이어로서도 기능적으로 손색없는 어플이니 유튜브를 자주 보시면서 소장하고 싶은 영상과 음원이 있을 때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음원추출, 설치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음원추출 방법 4가지 총정리 및 비교분석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8kdownloader - 유튜브음원추출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