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의 여행

알리바바코리아 한국진출!!

황제0206 2017. 2. 16. 17:08

중국의 거대 B2B기업인 알리바바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을 했습니다. 홈페이지가 아직은 구글 번역기 수준이어서 사용하기 편리한 상태는 아니지만 점차적으로 한국어번역이 완성이 된다면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경험하게 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곧 미국의 거대 공룡 아마존도 한국어 패치를 해서 들어올 것으로 예상이 되어 공룡들의 전쟁터에서 우리 기업들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전 세계가 경쟁하는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으니 가성비적인 면에서는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 유통시장에 어느정도의 충격으로 다가올지는 모르겠지만 동시에 굉장한 기회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리바바코리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korean.alibaba.com 입니다. 




알리바바코리아의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상당히 심플한 모습니다. 우측에는 제품들의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고 상단에는 제품 키워드를 검색하는 창이 있습니다. 모든 항목이 한글로 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샤오미라는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리게 되었던 샤오미 배터리, 모두들 하나씩 가지고 계시지 않나요? ㅎㅎ 저도 하나 가지고 있는 샤오미 배터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10,400mA 짜리 배터리가 검색이 되면서 최소주문수량이 5개이며 개당 가격은 U$3.4~U$6.95 라는 엄청난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15,000원정도 주고 샀던거 같은데요. 진짜 대단한 가격아닌가요? 좀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제품명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제품명을 클릭해 주었더니 이렇게 우리나라의 인터넷 쇼핑몰과 비슷하게 가격과 최소주문수량과 공급능력과 운송시간 그리고 지급조건을 알려줍니다. 결재는 T/T나 Paypal로 이뤄지며 배송은 지불후 10일이 소용된다고 하네요. 이 정도의 가격차이라면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라면 충분히 기다려 볼 만 하지 않나요? ㅎㅎ




원산지가 원래장소라고 번역이 되어 있고 상품명이 유명상표라고 기재되어 있는등 몇가지 어색한 해석이 있지만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왠만한 단어는 거의 정확하게 번역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riginal 이라는 단어를 "원래"라고 해석한 걸까요? 그래도 제품설명중에 크게 어색한 문장은 보이지 않습니다. 내장보호 항목에 "넘"이라는 해석은 "over"를 해석한 듯 합니다. 제한 용량이 넘을 경우에는 자동 보호장치가 작동된다는 의미로 이해가 됩니다.




구글 번역기와 비슷한 해석이지만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며 주문시작 버튼을 눌러서 주문과정으로 들어가면 영문판의 제품설명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설명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특징과 장점도 한국어로 해석이 되어 있는데 이부분에서도 몇가지 어색한 해석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알아보기 힘들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맨 마지막의 패키지 세부사항의 "중립패키지 따뜻한 환영합니다"가 무슨 의미인지는 도통 모르겠네요.ㅋㅋ




이상으로 중국의 거대 B2B 기업인 알리바바의 한국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약간은 구글 번역기 느낌이 나지만 나름 쓸만한 사이트로 보입니다. 




세계의 공장이라 불리는 중국의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직구할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될것으로 보이며 차후 엄청난 가격경쟁력을 가진 제품들이 밀려들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겠지만 생산자들에게는 위기극복 능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매했어요!! 배송기간은?

리바바코리아 구매방법, 알리바바닷컴코리아 가입부터 구매까지

개인통관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