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알리바바코리아 구매방법, 알리바바닷컴코리아 가입부터 구매까지

황제0206 2020. 1. 19. 12:58

최근에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엄청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는 사업주 분등의 경우는 매출감소 등으로 인해 경기가 더 안좋게 느껴지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부모님의 경우도 대부분의 생활용품과 식품들을 거의 대부분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해서 구매하십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큰 이유지만 배송이 빠르고 빌라 4층까지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오프라인 쇼핑몰이나 근처 슈퍼보다 편리하다는 것이지요.

 

 

 

앞으로도 점점더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매장의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니 본인이 만약 사업을 하고 계시거나 사업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반드시 온라인과 접목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고려하셔야 겠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소비자들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 한정되지 않고 해외직구까지 일상화되는 경향이 보이는데 이렇게 되면 배송기간이 길어지면 문제가 되는 식품류 등을 제외한 공산품들의 경우는 조만간 전세계의 생산자들이 가격경쟁을 해나가야 하는 상황이 될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오늘은 전세계의 공장이라고 알려져 있는 중국의 거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하는데요.

지금부터 알리바바닷컴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구매를 하는 과정을 통해서 결재방법과 배송기간 등 알리바바코리아 구매방법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알리바바코리아를 인터넷포털에 검색해서 접속을 하게되면 알리바바닷컴의 한국어 버전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만약 영어버전 또는 다른 언어로 홈페이지를 보고 싶으시면 알리바바로 검색을 하신 후 메인화면에서 My Alibaba 를 누르시면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곳에서 언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포털에 검색하시는 것이 번거로우시면 위의 검색결과를 이용하셔서 접속을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리바바코리아로 접속을 해 볼까요?

 

 

알리바바코리아닷컴의 메인화면입니다. 평소 많이 보던 인터넷 쇼핑몰의 메인화면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리고 모든 메뉴와 상품 카테고리 등이 모두 한글로 되어 있어서 해외 직구 쇼핑몰이라고 느끼기도 어려울 정도네요. 그럼 우측에 있는 상품 카테고리부터 살펴볼까요?

 

상품카테고리에는 가전제품과 의류, 포장 및 인쇄, 기계, 뷰티 및 개인 생활용품, 자동차 및 액세서리, 시계, 보석, 안경, 가구 그리고 모든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 충전케이블을 사려고 합니다. 휴대폰 충전 케이블이 고장도 많이 나고 분실도 자주 되어 저희 집에는 스마트폰 충전케이블이 항상 부족하네요. 

 

우선 가전제품 카테고리로 들어가니 컴퓨터 관련 제품들과 휴대폰 및 엑세서리 그리고 이어폰, 오디오, 카메라 등의 카테고리들로 나눠져 있습니다. 

 

여기서 휴대폰 및 액세서리에 들어가니 휴대폰 케이블 카테고리가 보이네요.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휴대폰에 필요한 모든 케이블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진짜 전선부분만 길이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기도 하고 조명 usb 케이블을 판매하기도 하는데 최소 구매 단위가 100개부터 판매하기도 합니다.

 

알리바바닷컴은 도매사업자 개념의 온라인 쇼핑몰이라 최소단위가 큰 상품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소매개념의 온라인 해외직구는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하시는 것이 더 편리하실 수 있는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포스팅]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매했어요!! 배송기간은?

하지만 알리바바닷컴에도 소량으로 판매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약간 아래부분으로 내려오니 최소수량 3개로 판매하는 1m 짜리 충전케이블이 있네요. 가격은 진짜 넘사벽이지요. 이 제품을 클릭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해당 제품의 주문 수량별 가격이 보이는데 3개부터 34개까지의 수량의 가격은 U$1.51 달라입니다. 현재 환률로 대략 1800원의 가격이며 배송은 무료배송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는 제품설명이 있는데 USB단자부분과 케이블 연결부분이 자석형태로 연결이 되는 제품으로 제품설명표에 한국어로 "자기충전케이블+360도회전+나일론 꼰 케이블+LED표시기"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가격과 제품정보 그리고 배송정보 등을 확인하셨으면 수량을 선택해 주시고 주문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저는 최소 수량인 3개를 주문하겠습니다.

 

 

 

주문버튼을 누르니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알이바바코리아에서 상품을 구매하시려면 회원가입부터 하시는게 편리합니다. 로그인 창 윗부분에 Alibaba.com 가입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해당 문구를 클릭해 주시면 회원가입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먼저 국가를 선택해 주시고 공급업체, 구매자, 전부 중에 구매자를 선택해 준 후에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회사명은 대충 입력해 주시면 되고 전화번호와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는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알리바바코리아의 비밀번호는 알파벳과 숫자로만 정해주셔야 합니다. 

 

요즘에 주로 비밀번호로 사용하는 알파벳+숫자+특수문자의 조합으로 만든 비밀번호로는 설정이 되지 않으니 꼭 특수문자를 제외한 알파벳과 숫자로만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맨아래 표시된 코드까지 입력을 해주신 후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알리바바코리아에 회원가입을 완료하셨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데 계정부분에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에 인증코드 부분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시면 인증코드가 보이는데 해당 인증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위와 같이 확인 됨으로 표시됩니다. 그럼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후에 로그인을 하시면 아까 주문제출까지 진행했던 다음단계의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윗 부분에  "주문 지불 동안 1/15 2/8 (일 포함), 실제 배송 날짜 지연 될 때까지 2/18 때문에 구정." 이라는 외계어가 적혀 있습니다. 이게 도대체 뭐 소리일까요? 배송기간 관련한 내용같기는 한데...

 

뭔가 번역이 이상한 것 같으니 영문으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영문버전으로 알리바바닷컴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입니다.

  

위의 영문을 보니 이제 이해가 됩니다. 1/15일부터 2월8일까지 결제된 주문은 설명절 연휴로 인해 실제 선적일이 2/18일 이후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역시 중국의 스케일은 큽니다. 설명절로 그냥 배송기간이 한달정도 늘어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설명절로 인해 특수한 경우이고 보통은 2주에서 3주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알리바바코리아의 배송기간은 일반적으로 결재후 7일 이내에 발송이 되고 발송후 도착까지 1~2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그럼 이제 배송기간에 대한 안내도 받았겠다 주문을 진행 보겠습니다. 우선 주소입력을 해야겠지요. 위 사진의 저 부분이 바로 배송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저 부분의 한자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위에서부터 수탁자, 주소1, 주소2, 국가, 주/도, 도시, 우편번호, 전화번호 의 순입니다.

 

그럼 수탁자에 본인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고 주소부터 순차적으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는데 모두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문이 어떤 글씨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우클릭을 하셔서 '한국어로 번역' 기능을 이용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각각의 항목들을 한글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한글로 번역된 위 화면은 항목의 내용만 확인하시고 번역과 동시에 크롬(Chrome)브라우저 화면 우측 상단에 생기는 위의 창에서 '원본보기'를 눌러서 다시 한문화면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된 창에서 입력을 하니 국가를 선택하는 단계에서 오류가 생기더라구요. 그냥 가급적이면 창이 생성된 모습 그대로의 한문으로 된 화면에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시는게 오류를 줄이는 방법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이름과 주소 그리고 우편번호와 전화번호까지 모두 영문으로 입력을 해주신 후에 좌측 하단의 확인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주소입력이 완료됩니다.

 

주소입력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입력한 주소가 보이게 되는데 이제 우측의 진행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결재 단계로 넘어갑니니다.

 


 

결재화면으로 내려왔습니다. 카드번호와 카드소유자의 이름, 유효기간과 보안코드까지 입력을 해주신 후에 카드소지자의 주소와 우편번호까지 입력을 해주신 후에 우측 상단의 지불지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해당 주문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모든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주문완료 문구 아래에 주문내역을 확인하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문구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주문이 결제 처리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배송정보 그리고 주문상세정보가 조회됩니다. 좀더 아래로 내려가 보겠습니다.

 

좀더 아래부분으로 내려오니 주문상세정보에 공급업체의 업체명과 연락처가 있으며 배송관련 정보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 볼까요?

 

더 아래로 내려오니 제가 주문한 제품에 대한 세부 사항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상품명은 마그네틱 충전기 케이블, 유형은 아이폰/유형 C/마이크로 USB 충전케이블, 길이는 1M USB케이블 등의 설명이 기재되어 있으며 더 아래부분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광고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리바바코리아에 접속해서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면서 알리바바코리아닷컴을 통해 해외직구를 하는 구매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렸는데 알리바바코리아에서 해외직구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개인통관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는 방법

알리바바코리아 한국진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