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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건강보험증을 분실하셨나요? 혹시 병원에 가려고 건강보험증을 필요로 하시는 것이라면 요즘에는 모든 정보가 전산화되어 있어서 신분증만 있으시면 건강보험증이 없어도 진료를 보시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이나 다른 업무상으로 제출해야할 서류로 건강보험증 사본이 필요해서 건강보험증을 필요로 하신다면 건강보험증 원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증을 분실하신 분들이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받으시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건강보험"으로 검색을 하셔서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면 메인화면 하단의 개인을 선택해 주시고 하위메뉴중에 민원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개인민원중에서 자격 부분의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찾아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증을 재발급 받으려면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그리고 고유식별번호등의 수집,이용에 동의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동의함에 체크를 해 주신 후에 화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건강보험증 재발급 신청화면으로 연결이 되는데요.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한 후, 재발급사유와 발급매수 그리고 발송지 구분을 선택하고 전화번호와 핸드폰 그리고 이메일을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건강보험증 재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건강보험증 신청이 완료되고 확인창이 나타납니다. 창의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렇게 재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일반 우편으로 재발급된 건강보험증이 발송되어 약 5~7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는 집에서 받아볼 수 있고 직장가입자와 피부양자는 회사를 통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건강보험증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건강보험증 원본을 분실하시고 재발급이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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