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옐로하우스

목조주택에 듀퐁 타이벡 드레인랩 시공

황제0206 2016. 9. 20. 20:18
SMALL


안녕하세요~

논산에 전원주택을 꾸며가고 있는 행복한 여행자 입니다.




저번주 일요일(9/11)에는 저희 논산 사랑채에 지붕이 올라가는 감계무량한 작업이 진행이 되었었지요. 감격스러운 장면을 다시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ㅎㅎ


2016/09/11 목조주택 지붕에 OSB합판 올리기, 내부전기공사 및 외부연결



저번주 화요일(9/13)날에 저희 논산 사랑채의 현장에 갔더니 지붕에 무엇인가가 씌워져 있습니다.



저게 뭘까?...하며 가까이 가 봤더니 종이같은 재질의 얇은 제품으로 지붕을 덮어서 감싸 놓았더라구요. 도대체 저 재질의 정체가 뭘까하며 주위를 두리번거리는데...





정원에 이렇게 놓여 있는 제품이 보여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세계적인 화섬업체인 Dupont 의 부직포 원단인 Tyvek 의 한종류인 드레인랩(DrainWrap) 이라는 제품입니다. 즉시 폭풍 검색 들어갑니다.




검색결과 Dupont 의 타이벡 드레인랩(Tyvek DrainWrap) 은 Tyvek 의 기본기능인 투습방수기능외에 수직주름이 잡혀있어서 수직주름의 골사이로 수분과 습기가 외부로 쉽게 배출되도록 제작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별도로 레인스크린과 같은 상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사기간과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하네요.



이 귀한 타이벡 드레인랩(Tyvek DrainWrap) 으로 저희 소중한 사랑채를 꼼꼼하게 감싸서 타카로 고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좀더 가까이 가서 보면 이렇게 수직 주름이 촘촘히 잡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집의 뒷부분도 꼼꼼하게 감싸주고 있습니다. 




최대한 윗부분의 타이벡이 아래의 타이벡을 덮힐 수 있도록 시공을 해야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를때 내부로 수분이 침투하지 못 하겠지요.



명절 전날이라 완전히 완료되는 것까지는 보지 못하고 현장을 떠났는데 지금은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을지 궁금하네요. 




다음주에 가서 진행 상황을 또 찍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저희 사랑채의 지붕과 외벽에 타이벡 드레인랩(Tyvek DrainWrap) 을 시공하는 장면을 보여드렸습니다. 


혹시 작업현장을 영상으로도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을 봐주세요. 다음주중에는 벽체에 친환경화이트폼으로 단열 시공하는 영상도 올릴 계획이오니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