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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여행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

황제0206 2016. 10. 12.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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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기관에 물품이나 서비스를 납품한 후에 대금을  받을 때나 1년 이상 외국에 체류 또는 거주할 목적으로 여권발급을 신청할 때 지방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지방세란 보통세를 의미하는데요. 취득세,등록세,면허세,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종합토지세,농지세,도축세,마권세,담배소비세등 11개종이 있습니다.




해당 지방세를 완납했다는 증명서를 지방세완납증명서라고 하는데 오늘은 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간단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금의 납세증명이니 국세청 홈텍스의 홈페이지로 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아닙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미원24로 검색하셔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접속이 되시면 메인 화면 상단에 지방세납세증며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진행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 주세요.




은행용 무료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본인의 거래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해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발급받으신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이 되면서 바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신청서가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본인의 성명과 생년원일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주소검색을 이용하셔서 검색후 입력을 해주시면 본인의 주소에 해당하는 민원처리기관이 검색이 됩니다. 해당 민원처리기관을 크릭해 주시면 주소가 입력이 되는데 상세주소는 직접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수입력항목인 증명서 사용목적은 해당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기관에 따라서 용도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검색에서 이렇게 검색된 본인 주소지의 민원처리기관을 클릭해 주시면 다시 신청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신청서 화면에서 맨 아래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방세완납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예시를 올려드리오니 참고하셔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의 항목을 기입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신청내역 화면이 뜨면서 본인이 신청하신 지방세납세증명이 처리가 완료 상태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완료 아래의 문서출력버튼을 눌러주시면 본인의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본인의 컴퓨터를 선택 후 출력버튼을 눌러주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프린터는 반드시 컴퓨터에 직접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고 공유프린터나 네트워크 프린터로 연결이 된 경우에는 발행이 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법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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