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카카오선물하기,뉴스봇,카카오TV 차단하기

황제0206 2020. 2. 25. 22:05

이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아이들은 최근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지만 페이스북 메신저, 일명 페메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카카오톡은 기본으로 사용하면서 페메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카카오톡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어느순간부터 카카오톡으로 뉴스가 오기도 하고 원치 않는 여러가지 광고가 너무 많이 전송이 되더라구요.

 


언제 이런 기능이 생겼고 내가 이런 광고를 받겠다고 했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분명히 언젠가 제가 모르는 사이에 동의를 했었겠지요.



물론 동의를 했으니 광고를 보내오는 거겠지만 채팅방 알림을 꺼놔도 카카오톡 아이콘에 도착한 메시지 숫자가 뜨게되고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창에도 카카오톡 메시지가 떠 있어서 항상 어쩔 수 없이 확인하게 되는게 짜증이 나서 카카오 뉴스와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위의 좌측 사진과 같이 카카오 뉴스봇으로부터 코로나19관련 뉴스가 와 있으며 카카오TV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부터 광고가 와 있습니다.


저는 이 카카오TV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부터 오는 메시지는 알림 소리를 꺼 놓았었는데 이유는 채팅방을 나가도 곧 다시 생성이 되며 메시지가 도착하더라구요. 그래서 채팅방에서 나가지는 않고 알림만 꺼 놨던 것인데 알림을 꺼놔도 카카오톡 아이콘에 메시지 숫자는 추가가 되어 확인을 하지 않으면 숫자가 없어지지 않으니 모든 메시지를 확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 뉴스봇 그리고 카카오TV로부터 메시지를 아예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뉴스봇, 카카오TV들은 채널입니다. 채널을 차단해 주셔야 해당 채널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더이상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친구목록으로 들어가 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친구목록의 윗부분에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그 채널을 눌러서 채널 목록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채널 목록에는 제가 직접 추가한 문재인대통령님의 채널도 있지만 제가 언제 추가했는지 알 수 없는 카카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페이, 카카오TV, 뉴스봇 등의 채널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메시지를 더이상 받고 싶지 않는 채널은 차단을 해주시면 되는데 차단을 하는 방법은 채널목록에서 해당 채널을 2초 이상 꾸욱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차단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이 차단되었다는 안내가 나오는데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의 차단이 간단히 완료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뉴스봇 채널도 차단을 해주었습니다.


차단을 하면 친구목록에서 친구를 차단할 때와 같은 안내가 나타나는데 차단을 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가 되고 차단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카카오 채널도 차단을 해주고 카카오TV까지 차단을 해주었습니다.


그럼 이제 이미 메시지가 도착해서 채팅창이 생성되 있는 채팅방을 없애줘야겠지요? 아까 전에 채널을 삭제하는 방법과 똑같이 삭제하고 싶은 채팅창을 2초 이상 꾸욱 눌러주시면 채팅방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나가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채팅방에서 나가면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고 채팅목록에서도 삭제가 된다고 하는데 원하는 바입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상으로 카카오톡으로부터 원치 않는 뉴스나 광고가 오는 것을 차단하는 채널차단 방법과 채팅방을 나가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원치 않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불편을 격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