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해피포인트 사용방법과 적립하기

황제0206 2019. 11. 12. 23:14


 

저희 집앞에는 파리바게트와 베스킨라빈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파리바게트에서는 빵을 베스킨라빈스에서는 아이스크림을 자주 사먹게 되지요. 다들 아시겠지만 파리바게트와 베스킨라빈스 그리고 던킨도너츠에서 계산을 할 때 항상 듣게 되는 질문이 있지요? "해피포인트 적립하세요?" 그럼 제 대답은 "네. 물론입니다." 입니다. 

제 생각에 해피포인트는 적립율도 높은 편이고 사용하는 방법도 편리해서 굉장히 유용한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주변에 보면 해피포인트 적립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적립은 하시더라도 사용을 하는 방법을 몰라서 포인트를 쌓아두고 계시기만 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오늘은 해피포인트 적립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피포인트는 전국 6,000여개의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제휴처에서 적립/할인받을 수 있는 생활필수 멤버쉽카드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전년도 실적에 따라 Platinum, Gold, Pink 의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부여되는 혜택도 차이가 있습니다. 가입을 하기만 해도 Pink 등급이 부여되며 전년도 실적이 30만원(30회)이상이면 골드, 95만원(40회)이상의 실적이라면 플래티넘의 등급이 부여됩니다.

 

해피포인트 브랜드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브랜드는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를 비롯해서 파스쿠찌 커피숍까지 가능하며 사누끼보레라는 일본 전통 우동 전문점에서도 적립이 된다는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매장은 파리바게뜨와 배스킨라빈스입니다. 각 매장별로 5%씩 적립이 되니 어느 순간 보면 꽤 많은 포인트가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 브랜드들이 있는데 해피포인트 홈페이지의 브랜드 확인창에 (https://www.happypointcard.com/intro/memberShip/brand.spc) 에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휴사 혜택

GS25시와 CU편의점에서 15% 포인트 차감할인을 해주는데 이건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하셨다가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신라면세점에서도 0.3%의 적립을 해주는데 해외여행을 가시거나 신라면세점을 이용하실 때도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이마트는 1.5%, 예스24에서는 3%의 적립, AK mall 에서는 1.5%의 적립을 해주며 롯데관광과 호텔엔조이에서는 최대 5%의 적립과 하나투어에서는 최대 2%의 적립을 해주니 쇼핑을 하실 때아 여행을 가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가박스에서는 영화관람권 차감할인을 해주며 국립오페라단과 유니버설 발레단의 공연을 볼 때도 할인을 해줍니다.

 

AJ렌터카에서는 최대 40%의 큰 할인을 해주며 5%의 적립까지 해주고 있으며 한화아쿠아플라넷에서는 최대 15%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몰랐던 사실인데 해피포인트는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를 하면 1리터당 5포인트의 적립을 해준다고 하는데 주유할 때 꼭 참고해야겠습니다.



 

생일쿠폰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카페 파스쿠찌에서 생일을 맞으신 고객분들께 생일쿠폰을 지급합니다. 생일쿠폰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App -> 마이페이지 -> My쿠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라바게뜨에서는 12000원 구매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던킨도너츠에서는 커피 3,000원 할인과 1300원 이하의 도너츠 하나를 증정합니다. 싱글레귤러 1+1쿠폰은 저도 사용을 해봤는데 너무 즐거웠고요. 카페 파스쿠찌에서는 커피나 음료를 구매시 커피류 레귤러 사이즈 1잔을 증정하는 쿠폰을 지급합니다.

 

단, 쿠폰을 지급할 때는 각각에 해당하는 실적 조건들이 있는데 위의 사진에서 증정 대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본인이 자주 이용하시는 매장이라면 대상이 되시기에 그리 어렵지는 않은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해피포인트 사용방법

해피포인트의 사용방법은 앱을 이용하셔야 하는데 해피포인트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드비밀번호까지 설정을 해주는게 좋은데 카드비밀번호는 PC에서 해피포인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서 My Page -> My 카드를 선택하시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기본값은 본인의 생일로 되어 있으니 본인만의 별도의 비밀번호로 설정을 해두시는게 이용을 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해피포인트를 이용하려는데 갑자기 비밀번호를 물어보셔서 제 생일을 불러드렸는데도 안되서 이용을 못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와서 별도의 비밀번호로 설정을 하고 나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했던 기억이 있네요.^^

 

암튼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해피포인트 앱을 이용하면 해피포인트 사용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그럼 해피포인트 앱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해피포인트어플을 실행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우측 상단의 바코드 모양의 아이콘 또는 중앙에 보이는 바코드를 터치해 주세요. 그냥 가운데에 보이는 바코드를 점원에게 제시해도 됩니다. 

우측상단의 바코드 모양의 아이콘 또는 중앙의 바코드를 터치해 주면 위와 같이 확대된 바코드가 나타나는데 이 바코드가 제 해피포인트 카드의 바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매장의 점원에게 제시해 주시면 바로 해피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해당 바코드를 보여주시면 적립도 가능하구요.

 

해피포인트를 사용할 때 가끔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매장이 있으니 위에서 설명드렸던 대로 카드비밀번호를 설정하셔서 기억하셨다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한테는 대단히 유용한 해피포인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해피포인트를 모르셨던 분들이나 적립은 하고 있었지만 해피포인트사용법을 모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