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은 포스팅 확인하는 방법

황제0206 2019. 11. 5. 18:00


이 글을 찾아서 접속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팅에 게제해서 수익을 올리는 수익성 블로그 운영자이실텐데요.

수익성 블로그 운영자는 자신의 블로그의 어떤 게시글이 자신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확인을 하고 게시글 관리 및 작성을 해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순수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하거나 친교목적의 블로그라면 이런 분석 자체가 무의미하겠지만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어떤 게시글이 검색이 많이 되고 클릭률이 높아서 수익을 많이 주는지그리고 게제되는 광고의 단가가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하고 분석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자신의 게시글중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성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구글 애널리틱스와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해 놓으셨을텐데요. 우선 메인화면에서 좌측에서 '행동'메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행동메뉴를 클릭하면 하위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게시자'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게시자 아래의 '개요'를 누르면 위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 하단에 게시자 수익이 가장 높은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위의 2개의 글이 무슨 글인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 화면에서는 페이지의 번호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어떤 글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럼 페이지 번호와 게시자 수익 사이의 화살표 부분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해당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글과 비슷한 주제의 글이나 키워드를 사용해서 포스팅을 한다면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해당 화면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조회기간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눌러서 기간을 설정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1주일 정도의 기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하루 지금까지의 결과를 조회해 봤습니다.




좀더 자세한 분석을 원하시면 게시자 메뉴의 하단의 게시자 페이지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좀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자 페이지에서는 수익률 상위 게시글의 게시자 노출수와 노출범위,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수와 게시자 클릭수 등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어들이 참 이해하기도 어렵고 어떻게 분석에 적용을 해야 하는지 난감하네요.^^; 일단 용어부터 이해해야 적용이 가능한데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용어까지는 몰라도 그냥 수익률 상위에 있는 글만 참고하셔도 큰 도움이 되실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정리, 분석방법


이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률이 높은 포스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고나면 간단한데 이게 어디에 숨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게 구글의 인터페이스인 듯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용하시는 초보블로그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정리, 분석방법

카카오키워드광고(다음클릭스),네이버키워드광고,구글키워드플래너 비교분석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 애드핏 사이드바 광고 띄우기

애드센스 해외송금 수수료 절약,신한은행 해외송금 직접입금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정리, 분석방법

blogger, 구글 블로그 스팟계정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용어정리(CTR,CPC,RP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