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법, 마일리지 적립방법(회원가입,카드등록)

황제0206 2020. 4. 17. 09:09

최근에 세종시 지역화폐인 여민전과 광역알뜰교통카드 등의 쏠쏠하게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일전에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한 안내와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신청한 카드가 도착을 하면 마일리지 적립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보여드리겠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카드는  4월2일 신청을 해서 4월7일날 도착을 했으며 사용은 4월8일부터 했는데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은 카드가 도착을 하면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하신 후 실행을 한 후 회원가입과 카드등록을 해야 합니다.


1. 광역알뜰교통카드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

그럼 회원가입과 카드등록을 하는 과정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이용하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광역알뜰교통카드를 검색하셔서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후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광역알뜰교통카드 어플이 실행이 되는데 당연히 마일리지도 '0' 이고 카드사용회수도 '0'입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에 카드등록 및 사용등록이 모두 진행이 되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우선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의 메인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석 삼(三)을 눌러서 메뉴로 들어가 주신 후에 나타나는 회원가입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우선 개인정보활용동의와 위치기반서비스 제공동의 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고 화면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카드등록을 하는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카드 종류를 선택해 주시고 카드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유효성 체크를 눌러주시면 카드의 유효 여부가 확인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본인의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드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제가 사는 세종특별자치시를 선택해 주고 아래부분으로 내려오시면 주민등록 주소를 입력하는 란에 동호수까지 상세히 입력을 해준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회원아이디로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중복확인 버튼을 눌러서 아이디를 설정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휴대폰번호와 이름 그리고 생년월일까지 입력을 해주고 성별을 선택해 주고 아래 부분으로 내려가시면 주요 출발지와 주요 목적지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저는 주요출발지가 주민등록 주소와 동일해서 위에 있는 주민등록주소와 주요출발지가 동일하면 체크를 하는 란에 체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주요 목적지에는 출근을 하거나 등교를 하는 회사나 학교의 주소를 입력해 주신 후 아래 부분으로 내려가시면 출발 정류장과 도착 정류장을 입력하는 란이 나타납니다.


정류장은 역명으로 검색을 한 후 지도에서 검색을 눌러 정확한 정류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림톡 수신동의여부를 선택해 주신 후 푸시 수신동의여부도 선택을 해주시고 마지막으로 저소득층 대상여부를 선택해 주시고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의 회원으로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완료해 줍니다.

그럼 다시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의 초기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이제 출퇴근이나 등하교때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출퇴근/등하교시 마일리지 적립방법

출근이나 등교를 할 때 집을 출발하면서 광역알뜰쿄통카드 앱을 실행시키고 출발 버튼을 눌러주시고 나가시면 됩니다.


출발 버튼을 누르면 위의 좌측 사진과 같이 마일리지 적립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면서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는 것처럼 화면의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그리고 학교나 회사에 도착을 하면 마일리지 적립중이라는 문구의 아래에 있는 정지 표시를 눌러주시면 우측 사진과 같이 도착완료로 바뀌면서 적립내역을 서버에 전송을 한다고 안내를 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출발과 도착 버튼을 눌러주는 겁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출발과 도착 버튼을 누르는 것을 잊지 않고 꼬박꼬박 해 주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저희는 아내가 제가 출근할 때 눌렀어? 하고 물어봐 줍니다.ㅎㅎ  




3.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금액 확인

그럼 마일리지가 얼마나 쌓이는지 확인해 볼까요? 8일부터 사용을 했는데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다고 확인이 된 것은 4월 13일입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카드사 대중교통 이용내역을 수집한 후에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서 2일에서 8일 후에 확인이 된다고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5일뒤에 확인이 된 것입니다.


8일과 9일 하루에 출근할 때 250원, 퇴근할 때 250원, 총 500원씩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고 습니다. 10일날은 회식이 있어서 대전에 다녀와서 50원의 마일리지가 더 적립이 되어 있습니다.

4월10일날의 마일리지 적립금액이 4월15일날 확인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5일 정도 걸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액은 출퇴근이나 등하교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보행 및 자전거를 이용해서 800m을 이동하는 경우 대중교통 요금의 금액에 따라 적립액이 달라지는데 2천원 이하의 경우는 250원, 2천원에서 3천원 사이는 350원, 그리고 3천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450원의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 지급이 되며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이 된 날에는 두배로 적립이 되는데 이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이 기다려 지네요. 


4월13일의 적립 마일리지는 4월 16일날 확인이 되었는데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한 후 3일뒤에 확인이 되었네요.

이렇게 광역알뜰교통카드가 도착해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카드등록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교통카드와 마일리지를 결합하여 대중교통요금을 최대 30% 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모두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에 대한 모든 것!!

광역알뜰교통카드, 하나체크카드로 사용하기

광역알뜰교통카드 추천,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법(청소년할인은 안돼요..ㅠㅠ)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