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구글 크롬 우측 하단 광고 없애기, 광고차단

황제0206 2020. 3. 15. 13:25

저는 최근에 인터넷 서핑이나 유튜브 영상시청 등을 할 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구글스프레드시트나 구글 드라이브 등의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도 익스플로러보다는 구글의 크롬을 이용하는게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갑자기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은 광고 팝업이 나타나는데 너무 잦은 간격으로 팝업이 되서 짜증이 나더라구요.

광고를 하더라도 이렇게 너무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텐데 광고를 하는 사람들도 어느정도의 센스는 필요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 순간에도 광고가 뜨네요...ㅋㅋ

그래서 오늘은 이런 광고는 갑자기 왜 생기는지 그리고 이런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크롬 우측 하단광고가 생기는 이유

이런 광고는 구글 크롬(Chrome)브라우저의 알림기능을 이용해서 광고를 하는 원리입니다. 이 기능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알림을 윈도우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해당 기능을 악용해서 광고를 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크롬을 이용해서 웹서핑을 하다보면 위와 같은 문구들을 접하신 적이 많으실 겁니다. 보통 별 생각없이 허용을 누르시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사이트에서 보내는 알림을 허용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이렇게 '허용'버튼을 눌러주시는 순간 해당 사이트에서 보내는 광고를 자발적으로 허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앞으로는 이런 문구를 보시면 '허용'이 아닌 '차단'을 선택해 주시면 우측 하단의 광고는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되겠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허용을 해왔던 광고들은 어떻게 차단을 할 수 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이미 허용했던 광고들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우측 하단 광고 차단하기

구글 크롬의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점세개를 눌러서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이런 기능들은 수많은 메뉴 중에서 어디에 있는 메뉴로 들어가면 되는지를 알아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찾아들어가 보겠습니다. 



메뉴중에서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 메뉴 중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을 선택해 주시고 우측 화면에서 사이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사이트 설정 중에서 하단으로 내려오시다 보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알림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가 스스로 알림을 허용했던 사이트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해당 사이트 중에서 광고를 너무 많이 보내는 사이트를 찾아서 삭제나 차단을 해주시면 더이상 광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우측에 있는 점세개를 눌러줍니다.

 

해당 사이트의 우측에 있는 점세개를 누르면 위와 같이 차단,수정,삭제의 3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차단이나 삭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삭제를 눌러보겠습니다. 삭제를 누르는 순간 우측 하단에 떠 있던 광고가 사라졌습니다. 이런 즉각적인 반응이라니 신기하네요^^


어느순간 저도 모르게 허용을 했던 광고 사이트로 보이는 사이트 주소들을 삭제해 주었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한 안내를 보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차단까지는 안하고 삭제만 해주었습니다.

확인을 하시고 영 필요없어 보이는 사이트로 보이신다면 그냥 차단을 하셔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쿠글 크롬을 실행하면 자꾸 나타나는 우측 하단 광고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꾸 나타나는 팝업광고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