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모바일팩스 어플 사용법 - 팩스무료발송

황제0206 2020. 3. 4. 23:23

예전에는 거의 모든 업무에 팩스가 사용되던 시절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거의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메신저를 이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가끔 관공서나 거래처 간에 서류를 주고받을 때 팩스(Fax)로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변에 팩스를 보기도 힘든 요즘 어떻게 팩스를 보내야 할지 난감하게 됩니다.

 

오늘 아침에 팩스를 보낼 일이 생겨서 현장 사무실에 가서 팩스를 보내는데 팩스기계가 자꾸 오류가 나더라구요. 하지만 거래처에서는 오늘 중에 꼭 팩스로 보내 달라고 했던 서류라 고민스러웠는데 그때 불현듯 모바일팩스가 생각이 났습니다.

 

 


 

일전에 의료보험공단에 팩스를 보낼 때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다시 한번 사용해 봤는데 역시 편리합니다. 예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느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팩스 무료로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팩스 어플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았는데 이용하고 계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셔서 설치를 하신 후 실행을 해주시면 SK텔링크 이용약관 동의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의 몇 가지 동의를 해야 합니다.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실행을 했더니 예전에 사용할 때 등록을 해 두었던 전화번호가 상단에 표시가 되는데 기존 팰스번호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서 다음 버튼을 눌러서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번호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규 가입으로 새로운 전화번호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번호를 사용하던지 신규번호를 등록하던지 등록한 팩스번호로 우측 사진과 같이 모바일 팩스에 가입이 됩니다.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바일팩스에 가입이 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상단에 팩스를 전송할 상대방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문서사진으로 팩스를 전송할지, 인물사진이나 배경사진을 팩스로 전송할지 아니면 주민증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등의 신분증을 팩스로 보낼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문서이기 때문에 문서사진을 선택해 주고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럼 파일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 팩스표지, 갤러리, 카메라, 문서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를 이용해서 기존의 사진들을 팩스로 보낼 수도 있고 카메라를 이용해서 한장씩 찍은 문서를 팩스로 전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한장씩 찍어서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좌측 사진처럼 한 장 한 장 찍어서 첨부를 했습니다. 하면 우측의 클립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계속 사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전부 첨부했으면 화면 좌측 하단의 미리 보기 버튼을 눌러서 어떤 모양으로 팩스가 전송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화면에 '팩스 데이터로 변환 중'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변환을 합니다. 변환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좌측 사진과 같이 예전에 우리가 많이 보던 팩스의 모습인 흑백 프린트 물과 같은 모습으로 전송이 되는 것을 보여 줍니다. 우측 상단의 체크 표시를 눌러서 확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의 '팩스발송'버튼을 눌러주면 팩스 발송을 준비합니다. 제가 보내려는 문서의 페이지 수는 총 29장입니다.

 

팩스 1페이지당 1건의 MMS를 발송한다고 하니 문자무제한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팩스 이용료가 무료인 것이나 마찬가지가 됩니다.

 

 

요금 왠만한 데이터요금제는 문자가 무제한이긴 하지만 본인의 요금제가 문자무제한 요금제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준비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발송으로 넘어갑니다. 발송내역을 확인해 보면 아직도 발송 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9 페이지라서 그런지 시간이 꽤 걸립니다. 그냥 잊어버리고 있으면 어느 순간 발송이 완료가 되어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다른 일을 하다가 어느 순간 다시 확인해 보니 발송중이 발송완료로 바뀌어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연락을 해서 팩스 잘 받았냐고 물어보니 잘 받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팩스 어플을 이용해서 무료 모바일 팩스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앞에서 등록한 제 팩스번호로 팩스를 수신하는 것도 무료로 가능하면 위의 화면에서 수신내역을 확인하시면 수신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무나 관공서 민원관련 건으로 팩스를 보내거나 받으셔야 하는데 팩스기가 주위에 없을 때 모바일팩스 어플을 이용해서 팩스를 보내거나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