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구글(Google) 검색결과 새창에서 열기, 새탭에서 열기

황제0206 2021. 7. 5. 19:53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검색포털은 구글입니다. 네이버나 다음도 가끔 사용을 하기도 하는데 최근 뉴스 노출 관련해서 네이버 다음의 하는 행태가 맘에 들지 않아서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뉴스바우처 제도를 개발하거나 국민들이 공정한 뉴스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만들기로 하는 등 언론개혁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하루빨리 우리나라 뉴스를 해외 언론사를 통해서 보지 않아도 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암튼 구글을 이용해서 검색을 하다보면 검색결과 중의 하나를 클릭해서 내용을 보면 해당 내용이 기존의 화면에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불편한 설정이 놀랍게도 구글의 기본 설정입니다. 왜???

 


 

네이버나 다음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하나의 검색결과를 보고 다른 검색 결과 내용을 보고 싶거나 다른 검색어로 검색을 하고 싶을 때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검색결과를 보거나 아예 검색을 새로 해야해서 너무 불편한데 왜??

 

왜 이런 동일화면에서 검색결과를 보는 옵션이 기본 설정인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불편한 구글의 기본 설정을 저희가 편리한 '검색결과를 새창(새탭)에서 열기' 설정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브라우저를 크롬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검색결과를 새창에서 보는 설정은 구글의 홈페이지에서 변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explorer 나 firefox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본인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를 이용하셔서 구글의 메인화면으로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화면에 구글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서 해당 버튼을 눌러주겠습니다.

 

 

구글로 접속이 되었죠? http://www.google.co.kr 로 접속이 된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구글의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셨다면 우측 하단에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팝업창이 생기면서 검색설정, 고급검색 등의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맨 위에 있는 '검색설정'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아래 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검색결과 여는 창'을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라는 옵션에 체크를 하시면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 또는 새탭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에 체크를 해주시고 우측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하시고 나와 주시면 구글 검색결과를 새창에서 열기 설정이 완료 됩니다.

 

자! 이제 테스트를 해볼 까요? '체리세이지 효능'으로 검색을 해서 검색결과 중에 하나를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새로운 탭에서 검색결과의 내용을 볼 수 있네요.

 

이상으로 구글 검색결과를 새창(새탭)으로 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컴퓨터를 다시 구입하셨거나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셨을 때 구글 검색 결과가 동일한 창으로 열려서 불편하실 때 이 글을 참고하셔서 변경 설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