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윈도우10 광고끄기, 알림끄기

황제0206 2021. 2. 8. 09:23

어느순간부터 윈도우10 광고가 우측 하단에 자꾸 나타나서 귀찮으신가요? 저도 언젠가부터 우측 하단에 광고와 알림이 엄청나게 자주 떠서 윈도우10 광고끄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윈도우 알림은 필요할 때도 있지만 언제부터인지 뉴스나 광고들이 불쑥 불쑥 튀어 나와서 너무 불편한데 도대체 어떻게 없애는지 몰라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알아보니 윈도우10 광고끄기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없앨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 알림끄기 설정을 함께 해보자구요. 

 


 

 크롬(Chrome) 알림,광고끄기

 

 

윈도우10에서 자주 나오는 알림 모양의 뉴스입니다. 가끔 광고도 이런 모습으로 나타나서 짜증이 날 때가 있는데 이런 뉴스나 광고가 나왔을 때 해당 광고의 우측 상단(파란색 화살표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나타나는데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나타나는 메뉴를 보면 해당 뉴스는 Chrome 에서 송출하는 뉴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위에 있는 'Chrome 알림 설정으로 이동'을 클릭해 주면 Chrome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Chrome 알림 설정 화면의 가장 위에는 Chrome 에서 송출하는 모든 알림을 차단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아래 부분에는 각각의 사이트별로 허용과 차단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뉴스나 알림은 받지만 위로 튀어나오지는 않고 알림 아이콘을 눌러야만 뉴스나 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 '눈에 띄지 않는 메시지 사용' 설정도 가능하니 뉴스나 광고가 완전히 차단하지는 않고 가끔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앞의 메뉴 중에서 '알림 설정으로 이동'을 눌러주시면 윈도우10 설정에서 Chrome 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가장 위 부분에 크롬 알림을 완전히 끄는 버튼이 있고 알림을 받을 때 알림배너가 나타나는 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잠금화면에서 알림이 나타나면 숨기는 기능과 알림이 도착할 때 소리를 낼지 안 낼지를 설정할 수 있고 알림센터에 표시되는 알림수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알림,광고끄기

위에 설정했던 알림과 뉴스 설정은 Chrome(크롬)에서 송출하는 뉴스나 알림을 설정하는 부분이고 지금부터는 윈도우 전체의 알림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메인화면의 좌측 하단의 윈도우 로고를 눌러서 나타나는 메뉴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WINDOWS 설정' 으로 접속을 해 줍니다.

 

WINDOWS 설정의 좌측 메뉴 중에서 ' 알림 및 작업'을 클릭하면 윈도우 전체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를 키거나 끄면 윈도우 전체의 알림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을 경우, 잠금화면에서 알림이 보이게 할지 안 보이게 할지와 소리를 재생할 지 말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아래 부분으로 스크롤 해서 내려오면 각각의 앱 별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께 내려가 보시죠.

 

그럼 앞에서 크롬의 알림은 완전히 차단했기 때문에 끔으로 설정이 되어 있고 몇가지 앱들이 켜져 있는데 해당 앱들을 살펴보시고 끄고 싶으신 분들은 꺼 주시면 됩니다.

 

저는 저는 OneDrive 와 Microsoft Edge 를 꺼 주었습니다. Edge 나 Chrome, Opera 등등의 브라우저들에서는 알림을 많이 보내니 알림이 많이 뜨는게 싫으신 분들은 해당 브라우저 프로그램들은 꺼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알림, 광고, 뉴스가 너무 자주 튀어나와서 불편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