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를 하는 초간단 방법과 해야하는 이유

황제0206 2019. 12. 7. 10:55

 

 

 

대학생 분들중 많은 분들이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데요. 입학 또는 복학을 하게 되서 처음이나 오랜만에 신청을 하게 되면 절차와 신청방법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는 소득수준을 확인하는 과정에 필요한 배우자 및 부모님의 정보제공 동의를 받는 과정이 필요하며 특히 대학생분들이 국가장학금 신청절차중 가장 많이 어려워 하시는 절차중 하나가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신청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하셔서 한국장학재단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http://www.kosaf.go.kr)

 

한국장학재단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장학금 탭을 선택하고 소득분위의 하위메뉴인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정보제공 동의 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처음이시라면 암호화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뜹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음 화면이 열립니다.

 

학자금 지원 소득,재산 확인 정보제공 동의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개인정보제공 및 약관동의를 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먼저 내용확인을 눌러서 내용을 확인 하신후에 "예,동의합니다"를 눌러줍니다.

 

부모님 또는 배우자의 성명을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주세요.

 

부모님 또는 배우자 본인의 인증서로 인증을 해 주셔야 합니다. 미리 준비를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는 대학생 본인의 정보도 등록을 해야 합니다.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해주신 후에 동의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정보제공동의 현황에서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의여부 항목에 [미동의]가 표시될 경우는 해당 글씨를 클릭하셔서 확인을 다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학생 본인의 소득분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를 하지 않으면 본인의 소득분위를 확인할 수 없어서 국가장학금 신청이 불가능해 지는 겁니다.

 

 

 

그럼 이상으로 국가장학금 가구원 동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하시는 대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