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 여행

윤스테이 함께 봐요 - 윤식당 시즌3

황제0206 2021. 2. 4. 17:05

기대했던 윤스테이, 2017년, 2018년에 tvN에서 인기리에 방송했던 윤식당의 후속편으로 윤식당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시즌3를 윤스테이란 이름으로 저번달 1월 8일부터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작년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해외로 나가서 촬영을 하는 방송들은 물론 국내에서도 야외에서 촬영을 해야 하는 방송들은 제작이 어려웠었는데 이번에 tvN 에서는 촬영지의 철저한 방역과 전 스태프, 출연자, 그리고 외국인들 투숙객들까지 코로나 검사를 실시한 후 전원 음성 판정을 받고 촬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나영석 PD 를 포함한 제작진은 모든 국민들이 가능하면 집에 머물러야 하는 시기에 외부활동이 주가 되는 방송을 하게 되어 송구스럽다고 하던데 이런 시기일수록 집에만 주로 있는 사람들이 대리만족이라도 할 수 있는 방송을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최고 수준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잘 관리하고 있으며 이제 곧 백신접종도 시작될 예정이니 올해 안에는 그 무서웠던 코로나19도 종식이 될 것으로 예상되니 조금만 더 참고 견디자구요.

 

 윤스테이 - 윤식당 시즌3

 

 

 

 

1월 8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다시 돌아온 윤식당, 윤스테이입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옥에서 숙식을 제공하는 컨텐츠로 전남 구례에서 촬영이 됩니다.

 


 

윤스테이의 출연진은 윤식당의 기존의 멤버들인 윤여정, 이서진과 박서준, 정유미와 새로운 얼굴로 배우 최우식이 추가 되었습니다.

 

출연진들의 직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표 : 윤여정 - 재료손질(아욱손질, 밤파기 등등)

부사장 : 이서진 - 음식개발 및 총지배인

실장 : 정유미 - 주방장

과장 : 박서준 - 부주방장, 서빙 등등

인턴 : 최우식 - 주방보조, 서빙, 식기손척기(?) 등등

 

 

 

 

윤여정 배우님은 진짜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면서도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지 않게 분위기를 만드는 능력이 있어서 후배들이 진심으로 따르는 배우이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이 유력하다는 소식이 있어서 조만간 기쁜 소식을 전해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박서준 배우님이야 쌈마이웨이와 최근에는 '이태원클라쓰'에서 박새로이 역으로 인기몰이를 하셨는데 윤식당2에서 어떤 관광객이 박서준의 SNS 팔로워가 4백만이 넘는 것을 보고 놀랐던 장면이 있었는데 최근에 팔로워 수가 천만이 넘었다는 소식을 알리기도 했었지요.

 

정유미 배우님은 이번 윤스테이에서 실장으로 활약하는데 윤식당 시리즈에 벌써 3번째 연속으로 출연하는 짬바로 주방을 책임지는 모습이 익숙하게 보입니다.

그런데 오픈 첫날 영상에서 왼쪽 검지 손가락에 붕대를 감고 계시던데 모쪼록 큰 부상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전날의 영상에서는 멀쩡했었는데 첫날 재료손질을 하다가 손가락을 베이셨나 봅니다...ㅠㅠ

작년에 최우식, 박서준과 함께 출연했던 여름방학이라는 프로를 촬영할 때도 정유미손가락을 다치셨었는데 손이 빠르셔서 그런지 다치기도 잘 다치시는 듯, 제발 좀 조심하세요.

물 닿으면 안되는데 방송 때문에 쉬지도 못하셔서 걱정이네요. 그래도 멤버들이 크게 걱정하는 모습은 안 보여서 크게 베인건 아닌 듯 하니 빨리 나으시길 기도할께요.

    

 

 

부사장 이서준과 인턴 최우식입니다. 느물느물한 모습으로 윤여정 배우님과 티키타카를 하는 이서진씨의 모습에서 너무 재밌었네요.

오랜만에  만나자마자 "너는 뭔데 이렇게 늦게와?" 라고 하는 윤여정씨의 말에 당황하는 모습과 주방에 가서 일을 찾아서 도우라며 "시키는 일만 하는 사람이 되면 안돼.."라는 윤여정 배우님의 말에 "저는 원래 그런사람이예요. 죄송해요"라고 대답하는 이서진이 너무 웃겼습니다.ㅋㅋㅋ

 


 

인턴 최우식은 열심히는 하는데 뭘 하든지 어리버리한 모습이 재미를 만들어 냅니다. 기껏 박서준이 이쁘게 고명을 만두국의 중앙에 올렸는데 육수를 가운데에 부어서 고명이 다 무너지게 하는 모습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러고는 하는 말이 "저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가르쳐 줘야 해요~~" ㅎㅎㅎㅎ

 

 

 

윤스테이의 촬영지는 전남구례의 쌍산재로 3채의 한옥과 5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잔디밭과 대다무숲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도 꾸며져 있는데 처음으로 쌍산재에 도착한 멤버들은 전체적으로 둘러본 후 주방에서 객실까지의 서빙에 대한 걱정부터 하기도 했는데 윤스테이 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박서준과 최우식 배우님 너무 고생을 합니다. 

 


 

 윤스테이 촬영지 - 쌍산재

 

 

 

쌍산재는 전남 구례에 있는 고택 한옥으로 숙박과 관람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현재는 윤스테이 촬영때문인지 휴관 중입니다. 

 

쌍산재의 안채에 있는 뒤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데 옛날 보릿고개 시절 봄에는 맥류를 가을에는 미곡을 가득 채워두고 식량이 부족한 이웃들이 사용하도록 한 후 다음 해에 이자 없이 받아 채워 두도록 한 나눔의 뒤주라고 합니다.

 

일제 강점기에도 창씨 개명을 하지 않은 의기있는 유학자의 고택이라고 합니다.

 

 

 

 

윤스테이에서는 외국인들에게 이렇게 고풍스럽고 여유로운 장소에서 숙박을 제공하면서 특제요리인 밤떡갈비를 비롯한 한식한상을 저녁으로 제공을 하고 다음날 아침까지 제공을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 특별 요리까지 제공을 해서 숙박을 하는 외국인들에게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에피소드들이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윤식당1 - 시즌1

 

 

 

인도네시아 발리 인근의 롬복에 딸린 작은 섬인 길리 트라왕안이라는 섬에서 첫촬영을 시작으로 윤식당의 대망의 첫걸음을 내 디뎠는데 윤식당의 주메뉴는 불고기로 불고기라이스, 불고기 누들, 불고기 버거 등 3개 메뉴로 시작을 했으며 외국인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4회부터는 신메뉴로 튀김만두와 만두라면, 에그라면, 만두에그라면 등의 라면류가 추가되었고 5회 방송분부터는 치킨, 6회부터는 파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출시하는 메뉴마다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맛으로 인정받는 모습에 뿌듯함이 느껴졌었네요.

 

 

 

4년전인 2017년이지만 지금보다는 다들 조금씩 어려보입니다. 신구 배우님은 2회 방송분부터 합류하셨는데 이서진씨가 첫날 서빙이 너무 바빴던지라 서빙보조를 한명 나영석PD에게 요청을 했더니 신구 선생님이....ㅋㅋㅋ

 

이서진 왈 " 알바생인 줄 알았더니 회장님이 오셨네~~" ㅎㅎㅎㅎ

 

TV를 거의 보지 않는 저희 아내도 이 프로그램만큼은 꼭 챙겨서 본방사수를 했다는...

 

이렇게 윤식당 시즌1 은 인기리에 방영을 마쳤고 얼마 안 있어 시즌2가 방영이 됩니다.

 

 

 윤식당2 - 시즌2

 

 

 

 

윤식당 시즌2는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의 테네리페 가라치코라는 이쁜마을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시즌2부터 박서준 배우가 합류를 해서 유창하지는 않지만 스페인어로 더듬거리면서 서빙을 하는 모습이 멋져보였습니다.

 

정유미 배우는 언제나 이쁘네요.

 

윤여정 배우님은 이 때도 유창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영어로 멋짐 폭발이었지만 최근에 영화 미나리의 시사회 장에서 당당한 영어 인터뷰로 외국인들과 스스럼 없는 대화를 하는 모습에 외국인들과 우리나라사람들 중에 더더욱 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윤식당 시즌2의 주 메뉴는 비빔밥으로 불고기 비빔밥, 제육비빔밥 등 2개 메뉴를 중심으로 사이드 메뉴로 김치전과 잡채를 추가했고 3회부터는 닭강정과 4회부터는 갈비, 6회부터는 김치 볶음밥을 추가해서 주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렇게 가족보다 즐거운 진짜 가족같은 모습에서 시청자들도 함께 행복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윤식당1부터 윤식당2에 이어 시즌3로 윤스테이가 방송되기 시작해서 벌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든 듯한 느낌도 들어서 벌써 행복해 집니다.

 

1


 

이번 윤스테이도 윤여정 배우님도 2021년에 대박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