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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말 공개되어 10만대 이상 사전 계약으로 판매가 될 정도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2023년형 신형 7세대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에 대해서 성능 및 외관 그리고 기능면에서 구형 모델에 비해서 무엇이 달라졌으며 가격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제네시스에 밀려서 인기가 조금 떨어지기는 했지만 저희가 어렸을 때부터 성공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던 차종입니다. 그리고 2017년에 1위를 달성해서 아직도 6년째 국내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차종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신형 차량들은 디자인이나 성능 그리고 안정성 측면에서 나날이 새로운 신기술이 접목이 되어 발전하고 있는데 이번 신형 그랜저에는 어떤 최신 기술들이 구현되었을지 궁금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7세대 신형 그랜저인 디 올 뉴 그랜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달라진 점
1. 디자인(Exterior)
1) 전면부의 일체식 조명라인
우선 디자인 적으로 상당히 세련된 모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장 독특한 부분이 헤드라이트 부분인데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통합되어 1열로 연결이 되어 있는 일체형 구조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2) 후면의 얇은 라인의 리어램프
후면의 디자인은 기존의 모델들과 동일하게 얇은 라인의 리어램프가 전면부의 일체형 구조와 어울려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3) 5미터가 넘는 대형급 세단의 크기
2022년 그랜저에 비해서 4.5cm 가 더 길어지면서 총 길이 5,035mm가 되어 대형급 세단의 크기로 자리를 잡았으며 이에 따라 실내 공간도 좀더 넓어졌습니다. 윗급인 제네시스 G80 보다 40mm가 더 길게 출시가 되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2. 실내디자인
1980년대 그랜저의 실내디자인을 미래형으로 발전시켜낸 탑승자를 편안하게 감싸는 랩어라운드(Wrap-around) 구조로 인해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연출합니다.
아울러 버튼식 변속기도 운전대로 옮겨서 운전자 및 동승자가 더더욱 공간을 여유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3. 성능(출력,토크,연비)
최고출력RPM | 최고출력 | 최대토크RPM | 최대토크 | 복합연비 |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 6,100rpm | 198PS | 4,000rpm | 25.3kgf∙m | 11.7km/L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 6,400rpm | 300PS | 5,000rpm | 36.6kgf∙m | 10.4km/L |
스마트스트림 LPG 3.5 | 6,000rpm | 240PS | 4,500rpm | 32kgf∙m | 7.8km/L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
5,500rpm | 180PS | 1,500rpm | 27kgf∙m | 18.0km/L |
디 올 뉴 그랜저 안정성
1. 10 에어백 시스템
이번 디 올 뉴 그랜저에 새롭게 적용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서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사이드와 뒷좌석 사이드 그리고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으로 불의의 사고시 탑승자의 안전을 더욱 철저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
내장 내비게이션과 레이더 신호 등과 연계하여 전방의 가속 및 감속 상황을 예측하고 미리 변속을 해서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3. 기타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이 외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과 후∙측방 모니터와 충돌방지 보조시스템으로 주행중 안전에 만전을 기했으며 차로유지 보조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차로 중앙으로 주행하도록 보조하여 안전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디 올 뉴 그랜저 편의기능
1. 디지털 키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최대 3명까지 도어잠금 및 해제 그리고 시동을 원격으로 걸어 둘 수 있습니다.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네비게이션이나 차량 관리, 제어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3.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와 전동식 커튼
뒷좌석에도 전동식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했으며 약쪽의 창문에 전동식 커튼을 작창해서 탑승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4. 중립주행 제어
타력에 의해 주행 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으로 전환하여 엔진의 작동거리를 최소화하여 연비를 극대화합니다.
5. 후진 가이드 램프 &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두운 곳에서 후진을 할 떄 뒷부분에 후진 가이드 램프가 들어와서 안전성을 올렸으며 전면창에 디스플레이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중에 계기판으로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아도 되는 안전 및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6. 원격 전∙후진
좁은 주차공간에 주차를 할 경우 주차 후에 차에서 나오기 어려운 상황을 대비해서 운전자 및 탑승객이 모두 내린 후에 주차공간으로 차량을 넣을 수 있으며 주차된 차량을 나오게 한 후에 차량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가격
2023년형 신형 그랜저 GN7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별 소비세 3.5%인 경우의 가격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remium | Exclusive | Calligraphy |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 37,160,000원 | 42,020,000원 | 46,040,000원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 39,660,000원 | 44,520,000원 | 48,540,000원 |
스마트스트림 LPG 3.5 | 38,630,000원 | 43,490,000원 |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
42,330,000원 | 47,190,000원 | 51,210,000원 |
전체적인 가격은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서 500만원 이상씩은 오른 가격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2023년형 그랜저가 기존 모델에 비해서 달라진 점들을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적인 관점에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2023년형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 GN7은 세련된 디자인과 전년도 기종에 비해서 향상된 성능으로 예약 단계부터 10만대 이상의 사전계약이 몰리면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전면과 후면의 얇은 라이트닐 라인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5미터가 넘는 총길이로 대형 세단의 느낌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는 점 그리고 최신 기술의 적용으로 인한 다양한 편의기능과 안전성을 고려했을 때 기존 모델보다 비싸진 가격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금리인상에 의한 출고보류가 많아져서 계약을 하고 신차인수까지의 대기기간도 짧아져서 최근에는 계약 후 한두달 뒤면 신차를 인수할 수 있다고 하니 신차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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