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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섬네일

 

2022년 2월 23일, 어제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의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었는데 어제와 오늘 신청자들이 일시에 몰려서 서버가 정지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 합니다.



1차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은 320만 명이었지만 이번에 2차로 지원하는 대상에는 12만 명이 추가되어 332만 명이 1인당 300만 원씩 지급받게 되었는데요.

추가대상자 12만 명에는 간이과세자 10만 명과 연매출 연매출이 10억 원을 초과하고 30억 원 이하인 식당과 학원, 예식당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2만 명이 포함되었습니다.

지난해 12월 15일 이전 개업하고 올해 1월 17일 기준으로 영업 중인 소상공인의 연 매출이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 중 매출 감소를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 방역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사업주가 별도로 증빙을 첨부해서 신청을 해야 하므로 적극적으로 자료를 모으셔야 하니 아래에서 정리할 신청대상의 조건을 꼭 확인하셔서 매출 감소 중 빙 자료를 준비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어제인 23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이 신청을 했고 오늘(24일)은 짝수인 분들이 신청을 하셨을 텐데 내일(25일)부터는 홀짝제에 관계없이 모든 대상자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해결방법


1차 지원을 받으셨던 분들은 아마 안내 문자를 이미 받으셨을 텐데 아직 문자를 못 받으신 분들 중 23일과 24일 동안 신청을 해 보신 분들이 신청 결과 "신청 대상 명단에 없습니다"라는 아래 문구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방역지원금 신청시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 팝업창


신청을 하려는데 위와 같이 "2차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명단에 없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나오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각자의 경우에 맞게 조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차 방역지원금 대상자

1차 방역 지원금을 지급받으셨던 분이신데 이번 2차 신청 때 이런 문구가 나온다면 이것은 시스템적 오류일 가능성이 크므로 25일부터 다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속 동일한 문구가 보일 경우는 방역 지원금 콜센터에 문의를 해서 자세한 내용의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방역지원금 콜센터 : 1533-0100

전화를 걸어 안내 메뉴에서 1번을 3회 누르신 후 안내멘트에 따라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방역지원금 대상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대상자 및 다수 사업체 또는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사업체

 

1차 때는 지원받지 못하셨던 별도의 매출 감소 증빙서류가 필요한 추가 지원대상자 분들이나 공동대표 위임장이나 매출 감소 증빙서류 등의 제출이 필요한 분의 경우일 수 있는데 다수 사업체의 경우 25일부터, 증빙서류가 필요한 확인 지급의 경우와 간이과세자 중 지난해 신고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의 경우 28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되니 28일에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시 준비물

  • 본인 명의 휴대전화 또는 공인인증서
  • 법인은 법인 명의 공동 인증서

신청시간 및 온라인 신청하기

신청은 9시부터 시작이 되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다.
  2.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
  3. 지급받을 본인 계좌 입력

 

신청 및 지급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


1.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소기업

2021년 12월 18일 기준으로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소기업으로 연 매출 10억에서 30억 원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해서 전체 지원을 합니다.


2. 그 외에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그 외에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이지만 연 매출 10억에서 30억 원 사이에 사업체들(정책자금 융자 지원 제한 업종은 제외) 중

  •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 회복 회복 자금 비수급자는 매출 감소로 인정해 지원
  • 2019년 또는 2020년 동기 대비 21년 11월 또는 12월 매출액 감소를 증빙할 수 있는 업체
  • 2019년 또는 2020년 대비 2021년 부가세 신고 매출액 감소한 업체 중 간이과세자에 한정하여 방역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사업주 분들은 본인의 사업장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했다는 사실의 증빙을 할 수 있는 서류를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하는데 본인이 적극적으로 증빙을 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받아 신청 시 제출을 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 전에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기간

 

1. 신청 마감일

2차 방역지원금 신청·접수는 다음 달 18일 마감 예정이며 28일 시작되는 확인 지급까지 종료되면 이의신청 기간을 둘 예정입니다.


2. 증빙서류 확인 지급

공동대표 위임장 등 별도의 증빙서류가 필요한 '확인 지급'의 경우 오는 28일 신청과 함께 지급을 시작하니 좀 더 기다리셔야 합니다.


3  간이과세자

간이과세자 중 지난해 신고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도 28일에 신청·지급을 시작한다.

 


4. 매출 감소 사업체

연매출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 매출 감소 사업체는 다음 달 초에 신청·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상으로 어제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된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의 신청 관련 신청대상, 신청기간 그리고 많은 분들을 걱정하게 만든 "신청 대상 명단에 없다"는 문구를 보신 분들의 해결방법까지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의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기간 내에 꼭 신청하셔서 어렵게 지원이 결정된 방역지원금의 혜택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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