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밌는 여행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 크롬브라우저,사파리 이용하기

황제0206 2020. 9. 11. 09:48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영상을 보시다가 다른 화면으로 전환을 하거나 휴대폰의 화면을 끄면 영상이 정지가 되면서 음성도 정지되는 것에 대한 불편을 많이 느끼고 계신데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유튜브 측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유료앱을 이용하면 화면에 유튜브 영상이 플레이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음성은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유료앱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일반 사용자들은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이 가능한 유튜브재생오플을 사용하시거나 최근에는 카톡으로 유튜브영상의 링크를 보내서 재생을 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무료방법들을 찾아서 이용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다른 유튜브 재생앱을 이용하거나 카톡을 통해서 재생하는 방법이 아닌 매우 간단히 유튜브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사파리 앱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은 모바일용 유튜브사이트가 아닌 데스크탑용 사이트로 유튜브를 재생하는 것이 백그라운드 플레이방법의 포인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크롬앱이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만약 크롬 어플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우선 크롬을 앱스토어나 스마트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된 크롬을 실행해주신 후에 주소창에 youtube 를 입력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youtube.com 이 자동으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알고 있는 유튜브 데스크탑 버전의 주소인 www.youtube.com 으로 접속이 될까요? 아닙니다. 스마트폰에서 아무리 www.youtube.com 을 입력해서 데스크탑용 사이트에 접속을 하려해도 모바일용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크롬이나 사파리 스마트폰용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모바일 유튜브 사이트를 통해서 재생되는 영상은 화면이 꺼지거나 융튜브 영상을 시청하다가 다른 앱을 사용하는 경우 영상과 음성이 모두 정지가 됩니다.

하지만 크롬이나 사파리앱에서는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용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크롬에서의 방법은 위의 사진에 보이는 주소창의 오른쪽에 있는 점3개를 눌러주시면 크롬의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주소창 옆의 점3개를 누르시면 나타나는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아래부분의 '데스크톱 사이트'에 체크를 해주시면 모바일용 유튜브 사이트에서 데스크톱용 사이트로 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사파리를 이용하실 분들은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후 주소창 좌측의 AA 를 누르신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누르신 후 크롬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데스크톱 사이트'에 체크를 하면 위와 같이 데스크탑용 유튜브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데요. 위의 데스크톱용 유튜브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영상을 검색하셔서 재생을 해주시고 전원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끄거나 크롬 앱을 꺼서 메인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영상은 당연히 화면에서 없어지지만 음성이나 음악은 나와야 하는데 들리시나요?

안 들리죠? ㅎㅎ 뭐가 문제인걸까요? 

 

 

 

 

 

 

 

유튜브 영상의 음성이나 음악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단계가 더 남았습니다. 왜 꼭 이런 과정을 거치게 만들었을까요? 아마도 화면을 끄는 경우 영상을 꺼야 하는 상황인가보다 하고 영상이 정지되도록 설정이 된 것 같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유튜브 영상의 음성이나 음악이 나오게 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메인화면에서 화면의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나타나는 실행중인 어플에서 크롬의 재생버튼을 눌러주시면 크롬에서 재생되고 있는 유튜브 영상의 음성이나 음악이 플레이됩니다.

   

 

 

 

 

 

휴대폰의 잠금화면에서도 위와 같이 재생과 정지 그리고 앞뒤로 스킵도 가능해서 편리하게 유튜브영상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이나 갤럭시폰과 LG폰 등의 스마트폰에서 크롬이나 사파리 어플을 이용해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화면을 끄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와 같이 일을 할 때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실 때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하여 음악이나 음성을 주로 들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유튜브백그라운드재생 가장 간단한 방법(feat. 파이어폭스,Firefox)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