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여행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는 앱으로(feat 배송상태, 배송기간 총정리)

황제0206 2020. 4. 12. 11:55

최근에 코로나19 로 인해서 국내 온라인 쇼핑업체들의 매출이 급상승을 하고 있다고 하죠? 특히 쿠팡의 매출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동안 쿠팡이 투자를 해온 로켓배송 등의 서비스가 영향을 크게 미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배송기간은 소비자들의 구매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데 최근에 급격히 소비가 일어나고 있는 해외직구의 경우에도 배송기간은 구매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국내의 쇼핑몰의 경우는 당일배송 서비스까지 나오고 있는 반면 해외직구의 경우는 빠르면 2주 늦으면 한달 이상이 배송에 소요되는 경우도 있어서 구매할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의 하나인 알리익스프레스의 배송조회 방법과 배송상태 메시지의 의미와 각 상태로부터 배송에 걸리는 시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제가 3월28일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스마트 워치의 배송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 스마트워치 구매과정


배송조회는 웹을 통해서 하는 방법과 앱을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2가지 방법을 모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웹에서 배송조회하기 

웹에서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은 우선 알리익스프레스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접속이 가능하니 어디서든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PC에서 접속을 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내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의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아래부분에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내주문'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내주문의 화면으로 연결이 되면서 제가 주문했던 상품이 표시가 됩니다. 배송조회를 하고 싶은 상품의 우측에 있는 Track Order 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그 아래에 드롭다운으로 해당 상품의 배송상태가 나타납니다.

현재 Received by line-haul 이라고 되어 있는데 터미널에 상품이 도착을 했다는 의미입니다. 배송상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해드릴테니 우선 좀더 상세한 배송상태를 보기 위해서 드롭다운 창의 'Click here to view more' 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발송 준비 완료' 단계와 '원산지 출발 국가' 단계의 사이에 위치해 있고 추적정보는 5~10일 후에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상단의 선적2 라는 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선적2 탭에서는 3월28일날 구매한 스마트워치가 파견선적과 원산지 창고에서의 선적이 4월9일날 진행이 되었고 4월 11일날 출하국 창고에서 배송 출발과 항공사가 허용하는 발송까지 진행이 되어 지금까지 대기 중인 상태로 확인이 됩니다.

그럼 남은 배송기간은? 예상 배송일은 도대체 언제? 라는 궁금증은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목에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해외직구를 하셨다면 배송조회는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이용하시라고 한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어플을 이용해서 배송조회를 해보겠습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앱/어플에서 배송조회하기 


그럼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을 실행해 주시고 로그인을 하신 후에 위 사진의 우측 하단의 계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제가 그동안 구매했던 주문 목록이 표시가 되는데 결제대기 상태의 상품과 결제가 완료되어 발송대기 상태인 상품 그리고 발송까지 완료된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사진을 보시면 발송완료 상품에 숫자 '1'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발송완료 상품을 선택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제가 3월 28일날 구매한 스마트워치가 발송완료 상품 목록에 보이는데 상품 아래에 보인는 배송추적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우측 사진과 같이 항공사가 허용한 발송이라는 단계에서 대기중이며 우리가 궁금해 하던 예상 배송 시간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예상 배송시간은 4월10일에서 4월17일 사이라고 하네요. 비록 일주일간의 편차가 있지만 그래도 예상배송일을 알려주니 웹에서 확인을 하는 것보다는 좀더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이용해서 배송조회를 하면 예상배송시간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배송조회는 앱을 통하시는게 좋다고 추천을 해드린 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알리익스프레스을 이용하시고 배송조회를 하면 안내가 되는 배송상태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배송상태 단계별 정리 

  • 운송업체 픽업 대기중 : 판매자가 운송업체에 픽업을 요청해 놓은 상태

  • 파견선적 : 판매업체로부터 상품을 픽업하는 과정

  • 원산지 창고에서의 선적 : 판매업체로부터 운송업체가 상품을 픽업완료함.

  • 출하국 창고에서 배송출발 : 배 또는 비행기에 선적을 하기 위해 이동중인 단계

  • 항공사가 허용하는 발송/배송 : 항공사에 배송위탁을 신고하고 상품 배송을 접수한 단계

3~4일 소요

  • 원산지 출발 국가 : 상품이 배나 비행기에 실려서 출발한 단계

5~7일 소요

  • 지역해운 회사 배송 : 한국에 도착을 해서 세관통관절차까지 완료가 된 상태로 국내의 배송업체로 상품이 인계된 상태입니다. 이 때부터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한 경우와 동일하게 배송추적이 가능하며 2~3일 내로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해외직구를 하면 위의 배송상태 단계를 거쳐서 빠르면 2주정도의 기간의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건데요.

각 단계에 따라서 변수가 발생이 되는 경우는 배송기간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배로 오는 경우와 비행기로 오는 경우에 따라서도 배송기간에 차이가 나기도 하고요.

그래서 해외직구를 이용하실 때는 구매하고 싶으신 물건에 대한 후기를 꼼꼼하게 참고하셔서 먼저 구매하신 분들이 상품을 받는데 소요된 배송기간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의 배송조회하는 방법과 각 배송상태 메시지의 의미와 단계별 소요되는 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마존에서 해외직구하는 방법 - 배송비와 디파짓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 구매했어요!! 배송기간은?

알리바바코리아 구매방법, 알리바바닷컴코리아 가입부터 구매까지

개인통관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하는 방법

알리바바코리아 한국진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